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가요? 저도 광고라고 하면 비용에 대한 걱정과 함께 막연히 부정적인 생각이 앞섰는데요. 쇼핑 검색광고의 경우 최소 50원의 입찰가로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면서 진행하지 않았을 때 보다 확실히 더 많은 노출이 되고 있고, 매출 상승의 효과도 있는데요.
문득 어느날 네이버 쇼핑 검색을 하다 보니 광고로 노출되고 있는 상품들 간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 상품도 처음에는 바로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광고라는 문구와 찜수만 나와 있을 뿐 추가적인 홍보문구나 부가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었는데요.
또 다른 상품을 보다 보니 구매수, 리뷰수를 포함한 상품 부가 정보와 함께 홍보문구 또한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저도 이 상품이 괜찮게 팔리고 있는 상품이구나라는 것을 상품 부가정보로 노출시키거나, 추가 할인정보나 제품의 특장점을 홍보문구로 노출시켜 사람들의 유입을 늘리고 싶었기 때문에 바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고, 그동안 광고에 아무것도 없이 노출시켰던 게 아쉬워지더라고요.
확장 소재 관리 방법
당연하지만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들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이미 진행하고 있다면 먼저 네이버 광고에서 내가 관리 중인 소재들의 리스트가 있는 화면까지 들어갑니다.
광고를 진행 중인 상품들 중 상품 부가정보나 홍보문구를 추가하고 싶은 상품의 상세보기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들어왔으면 새 확장 소재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추가 홍보문구 또는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추가 홍보문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 영역에 들어갈 홍보문구와 어떻게 노출이 될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에서는 홍보문구가 노출될 요일/시간대 그리고 기간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정하지 않으면 모든 요일/시간대에 쭉 노출되게 됩니다.
만약 이것을 개별 상품마다 입력하지 않고, 전체 상품에 대한 홍보문구를 삽입하고 싶다면, 특정 상품의 상세보기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확장 소재를 클릭해 관리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쇼핑상품 부가정보입니다. 설정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리뷰수, 구매수, 찜수 그리고 무료 배송 여부를 보여줍니다. 이 내용은 내 상품의 정보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로 수정하거나 편집을 할 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고급옵션에서 노출될 요일과 시간 그리고 기간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를 추가한다고 해서 대단한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동안 그냥 쇼핑 검색 광고를 진행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추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상위노출(카테고리 잘 정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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