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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안심번호 고객 실번호 확인 방법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가 점점 민감해지면서 자신의 실제 연락처 대신 안심번호를 사용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입장에서 가끔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런 안심번호가 해당 고객의 영구적인 번호가 아니라 일정기간 뒤에 소멸되는 번호이기 때문에 제품 배송이나 안내 등의 고객 응대 문제로 연락을 해야 하는 데 연락이 어려운 경우가 있고, 택배사 반품 등을 진행하는 데 있어 고객의 실번호가 없으면 접수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 방법으로도 확인이 어려운 경우 스마트스토어센터 고객센터에 문의해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매번 그렇게 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의 이전에 구매자 실번호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배송 현황 관리 메뉴나 발주/발송 관리 메뉴에서 구매자 연락처 항목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수취인 연락처의 경우 안심번호로 변환되어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나 구매자 연락처의 경우 모두 실번호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물건을 받는 수취인이 다른 경우 수취인의 실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해당 제품 구매자의 톡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대화 내용 오른편에 구매자의 구매이력과 수취인의 '배송지 정보 보기'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곳에 수취인의 실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이곳에도 안심번호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는 구매자의 실번호로 연락을 취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안심번호를 사용하는 고객의 실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고객이 안심번호를 사용하는 이유는 개인정보보호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실번호를 활용할 때는 반드시 필요한 안내를 하는 경우나 고객응대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고, 광고나 마케팅의 용도로 활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