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주문 알림 서비스 '셀로' (스마트스토어, 쿠팡 통합 수집 관리)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주문이나 고객 문의가 있는 경우 어떻게 알림을 받고 계신가요? 상시 마켓 관리자 페이지에 상주하면서 새로고침을 눌러 확인하고 계신가요?

 

 

판매하는 채널이 다양하지 않거나 주문 건이 많지 않은 초반에는 일일이 확인하는 데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또는 다른 업무를 병행하다 보면 이렇게 마켓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플랫폼은 바로 이런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셀로'인데요. 셀로를 활용하면 계속해서 마켓 현황을 살펴보지 않아도 다른 업무를 하면서도 다양한 판매채널의 신규 주문 등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발주확인 및 발송처리 방법(+ 주문알림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첫 주문을 받았을 때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저는 도매매나 오너클랜과 같은 오픈 도매 위탁사이트를 통해 위탁 판매를

wh365.tistory.com

스마트스토어의 경우는 문자 알림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신규 주문이나 반품, 교환 건이 들어왔는지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주문 알림 설정을 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위의 글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저도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다가 처음으로 쿠팡으로 판매채널을 확장했을 때 쿠팡에는 주문 알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특히 쿠팡의 경우 내가 모르는 사이에 고객이 주문을 했다가 주문 취소를 하게 되면 판매자가 페널티를 받게 되는 특이한 정책이 있는데요.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주문 이행 점수가 떨어지고 심각하면 일정 기간 판매정지의 조치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자 입장에서는 신규 주문 건에 대해 그때그때 발주 확인을 하고, 바로 주문이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바로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셀로입니다.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자동조회 간격을 1분으로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셀로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어플로 이용하면 판매 채널 별로 신규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및 고객 문의 사항을 수집하여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에서도 마찬가지로 무료 버전을 통해서 신규 주문 알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추가로 셀로는 PC에서 베이직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료 버전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원클릭 주문수집, 원클릭 송장번호 전송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하고,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점차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볼 만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